MDM을 이용한 등교 관리 시스템 및 그 동작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MDM을 이용한 등교 관리 시스템 및 그 동작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MDM을 이용한 등교 관리 시스템은 학생의 등교 여부를 효율적으로 검사하고, 등교에 대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교사 및 학부모에게 이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교사가 직접 학생과의 대면으로 출석 여부를 확인할 경우 이로 인해 소모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교사와 학부모 간의 전화 통화를 최소화하면서도 학생의 등교 여부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으며, 특히 학생의 등교로 인한 문제는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상황을 전달할 수 있으므로, 교사와 학부모 간의 전화 통화를 줄일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