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용 도어 개,폐 보조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급격한 도어 개,폐에 따른 안전사고의 우려를 배제할 수 있도록 한 자동차용 도어 개,폐 보조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자동차의 경사각을 감지하는 경사감지수단과, 개방된 도어에 가하여지는 외압을 감지하는 외압감지수단과, 자동차의 도어 개방범위를 제한하는 체커에 설치하는 평형유지수단과, 상기 경사감지수단과 외압감지수단의 정보를 인가받아 평형유지수단을 작동시키는 제어부로 구성하고, 상기 경사감지수단과 외압감지수단의 정보를 인가받은 제어부가 평형유지수단으로 하여금 경사지에서 도어 개방시 또는, 개방된 도어에 외압이 가하여질 때 도어를 정지시킨 상태에서 힘의 평형을 유지시키고, 힘의 평형이 유지된 도어에 이용자가 힘을 가하여 도어를 자연스럽게 개,폐한 후 평형유지수단의 평형상태를 해제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