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아 방지 시스템

SYSTEM FOR PREVENTING MISSING CHILD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미아 방지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이러한 미아 방지 시스템은, 제 1 식별정보가 포함된 제 1 데이터를 송신하는 보호자용 센서; 제 2 식별정보가 포함된 제 2 데이터를 송신하는 아이용 센서; 제 1 데이터를 토대로 보호자용 센서의 제 1 위치 추적 필요 정보를 파악하여 송신하고, 제 2 데이터를 토대로 아이용 센서의 제 2 위치 추적 필요 정보를 파악하여 송신하는 중계센서 그룹; 및 제 1 위치 추적 필요 정보 및 제 2 위치 추적 필요 정보를 토대로 보호자용 센서의 위치 및 아이용 센서의 위치를 추적하고, 추적 결과를 보호자용 센서로 송신하며, 추적 결과를 토대로 보호자용 센서 및 아이용 센서 간의 이격거리가 유효거리를 초과하는지를 판단하여, 판단 결과에 따라 미아 발생 상황을 파악하여 미아 발생 정보를 보호자용 센서 및 아이용 센서로 송신하는 관리서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