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모드 기능을 갖는 투사형 디스플레이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듀얼 모드 기능을 갖는 투사형 디스플레이 장치에 관한 것이다. 상기 투사형 디스플레이 장치는, 단일의 광원부, 상기 광원부로부터 제공되는 광을 서로 쇄교(orthogonal)하는 두 개의 편광인 제1 편광파 및 제2 편광파로 분리하여 제공하는 편광빔 분리기(PBS), 상기 편광빔 분리기로부터 제공되는 제1 편광파가 진행되는 경로에 배치되어, 제1 영상 신호에 따라 상기 제1 편광파를 변조하여 제1 영상을 제공하는 제1 광변조 소자, 상기 제1 광변조 소자로부터 제공되는 제1 영상을 확대 투사시키는 제1 프로젝션 렌즈부, 상기 편광빔 분리기로부터 제공되는 제2 편광파가 진행되는 경로에 배치되어, 제2 영상 신호에 따라 상기 제2 편광파를 변조하여 제2 영상을 제공하는 제2 광변조 소자, 상기 제2 광변조 소자로부터 제공되는 제2 영상을 확대 투사하는 제2 프로젝션 렌즈부를 구비한다. 본 발명에 따른 투사형 디스플레이 장치는 단일의 광원을 이용하여 2개의 영상을 디스플레이시킬 수 있게 된다. 따라서, 휴대용이나 이동용으로 사용되기에 적합한 소형이면서도 저전력을 소모하는 듀얼 모드 기능을 갖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구현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