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의 도플러 주파수 추정 장치 및 방법

Abstract

레이더의 도플러 주파수 추정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레이더의 도플러 주파수 추정 방법은 오브젝트에 의해 반사된 레이더 신호의 업데이트 시간 별 도플러 주파수를 추정하는 단계; 및 상기 레이더 신호의 업데이트 시간별 수신 전력을 기초로 상기 업데이트 시간별 도플러 주파수에 가중평균(weighted average)을 적용하여 상기 레이더 신호의 최종 도플러 주파수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