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인식 장치, 이의 학습 방법 및 이를 이용한 객체 인식 방법

Object recognition apparatus, learning method thereof and object recognition method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객체 인식 기술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객체 인식 장치는, 입력되는 영상에서 서로 다른 특징을 추출하고, 추출된 특징의 평균을 계산하고, 계산된 특징의 평균이 기 저장된 특징 평균 정보에 해당하는지를 판단하는 다수의 특징 판별부; 및 외부로부터 제공되는 영상에 대한 객체 인식을 수행하며, 상기 다수의 특징 판별부와 각각 매칭되는 다수의 특징 학습기를 포함하고, 상기 다수의 특징 판별부는, 계산된 특징의 평균이 상기 특징 평균 정보에 해당하면, 입력된 영상을 매칭되는 특징 학습기로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