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단말기의 카메라 기반 필기 인식 방법 및 그 장치

Abstract

개시된 기술은 모바일 단말기의 카메라 기반 필기 인식 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으로, 모바일 단말기의 카메라로 손글씨를 촬영하여 상기 손글씨의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영상에서 필기 영역(ROI, Region of interest)을 검출하는 단계, 상기 필기 영역에서 노이즈를 제거하는 단계 및 상기 필기 영역에서 텍스트(Text)를 인식하고, 상기 텍스트를 상기 모바일 단말기의 문자 입력 수단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따라서 종래의 모바일 기기의 문자 입력방법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편리하고 유용하게 이용하는 효과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