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 검출 시스템 및 방법

SYSTEM AND METHOD FOR FEATURE DETECTION

본 발명은 컴퓨터 비전 시스템 분야에 있어서, 객체 인식에 필요한 특징을 검출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특징 검출 시스템은 영상에 대하여 리사이징을 수행하고, 리사이징된 영상의 위치별 특징값을 추출하여, 각 사이즈별 최적 특징 위치를 파악하는 특징 추출부 및 사이즈별 최적 특징 위치를 이용하여 특징을 선택하는 특징 선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