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비즈니스 플랫폼 서비스 방법 및 그 장치

Open business platform survice method and apparatus thereof

본 발명은 오픈 비즈니스 플랫폼 서비스 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제조 업체 측의 제1 단말기로부터 업체 정보를 등록받고 사용자 인증을 수행하는 단계와, 상기 제1 단말기로부터 제조 대상 물품의 제조 프로세스들과 연관된 업종 분야를 선택받으면, 업종 분야별로 기 등록되어 있는 대상 업체들 중에서 상기 선택받은 업종 분야에 대응하는 대상 업체들 측의 제2 단말기들로 상기 제조 업체의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와, 상기 제2 단말기들로부터 상기 제조 업체에 제시할 해당 프로세스에 대한 사업 조건을 각각 입력받으면, 상기 사업 조건 및 해당 대상 업체의 정보를 상기 제1 단말기로 각각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제1 단말기로부터, 상기 선택받은 업종 분야 각각에 대하여, 상기 사업 조건을 제시한 대상 업체들 중 하나의 대상 업체를 선정받는 단계를 포함하는 오픈 비즈니스 플랫폼 서비스 방법을 제공한다. 상기 오픈 비즈니스 플랫폼 서비스 방법 및 그 장치에 따르면, 개방형 플랫폼을 이용하여 업체 간에 비즈니스 체인 네트워크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으며 투자 비용 및 시간을 절감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