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기반의 전류량 측정 장치 및 전류량 측정 방법

DEVICE AND METHOD FOR MEASURING OF CURRENT BASED ON RADIO FREQUENCY

전류량 측정에 따른 이상발견시 무선으로 알람하는 무선 기반의 전류량 측정 장치 및 전류량 측정 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르는 무선 기반의 전류량 측정 장치는, 전원공급장치로부터 유입되는 전류의 전류량을 모니터링하여 전류량 데이터를 생성하는 전류 센서부, 상기 전류량 데이터를 분석하여, 상기 전원공급장치에 대한 이상발생을 판단하는 중앙 처리부 및 상기 이상발생을 판단 함에 따라, 상기 전원공급장치와 관련한 운영자 단말로 무선으로 알람하는 통신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