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유무기 하이브리드 페로브스카이트 광활성층의 제조방법, 이에 의해 제조되는 광활성층 및 이를 포함하는 태양전지에 관한 것이다. 상기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 발명은 용매에 복수의 전구체를 몰비를 조절하면서 용해 시키는 단계(단계 1); 상기 전구체가 용해된 용액으로부터 고상을 석출시키는 단계(단계 2); 상기 석출된 고상으로부터 분말을 얻는 단계(단계 3); 및 상기 분말을 용매에 용해시킨 후 이를 도포하여 광활성층을 형성하는 단계(단계 4);를 포함하는 유무기 하이브리드 페로브스카이트 광활성층의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한 광활성층 제조 방법으로 형성된 유무기 하이브리드 페로브스카이트 광활성층을 제공한다. 나아가, 본 발명은 상기한 광활성층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무기 하이브리드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전구체가 용해된 용매에 전구체 투입비율을 조절하여, 중간상이 제어된 유무기 하이브리드 페로브스카이트 분말을 제조할 수 있고, 상기 분말을 용해시킨 용매로 광활성층을 제조하면 광활성층에 형성되는 중간상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유무기 하이브리드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의 성능을 향상 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