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 감응성 졸-겔 전이 수화겔을 이용한 마스크 팩

Mask pack using temperature-responsive sol-gel transfer hydro-gel

본 발명은 온도 감응성 졸-겔 전이 수화겔을 이용한 마스크 팩에 관한 것으로서, 구체적으로는 포스페이트 기를 두 개 이상 포함하는 친수성 고분자 또는 양친매성 고분자와 상기 포스페이트 기의 음전하에 대응되는 다가 양이온을 혼합한 후 숙성시켜 제조되며 10~50℃의 온도 범위에서 졸 상태에서 겔 상태로 전이되는 온도 감응성을 갖는 졸-겔 전이 수화겔 및 피부 활성 성분을 포함하는 온도 감응성 마스크 팩을 제공한다.본 발명에 따른 온도 감응성 졸-겔 전이 수화겔을 이용한 마스크 팩은 저온 상태에서는 졸 상태로 존재하고 체온 범위에서 졸 상태로 상태 전이가 일어나는 온도 감응성 수화겔을 이용함에 따라 피부에 적용한 초기에는 피부 활성 물질이 다량 신속하게 피부로 도포되고 이후 피부 온도에 의해 수화겔이 겔화하여 피막을 형성함으로써 수분 유지력을 지속시켜 피부 활성 성분의 증발을 최소화할 수 있고 이에 따라 피부 활성 성분의 흡수력과 이용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