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주행 정보 관리 방법 및 시스템

METHOD AND SYSTEM FOR MANAGING VEHICLE INFORMATION

차량정보 디스플레이 장치의 총주행거리 및 일시주행거리 등과 같은 차량주행 정보를, 삭제/저장 횟수가 제한되어 있는 비휘발성 메모리에 최대한 많은 횟수로 저장할 수 있도록 하는 차량주행 정보 관리 방법 및 시스템을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차량주행 정보 관리 방법은, 비휘발성 메모리를, 순서를 갖는 M개(상기 M은 자연수)의 블록으로 제1 분할하는 단계와, 상기 순서에 따라, 상기 제1 분할된 M개의 블록에 차량주행 정보를 기록하는 단계, 및 상기 차량주행 정보를 기록할 블록이 부재한 경우, 상기 M개의 블록 중에서, 상기 순서를 고려하여 저장블록을 결정하고, 상기 저장블록으로 결정된 블록을 초기화한 후 상기 차량주행 정보가 기록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