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나노 섬유 웹 및 섬유 부직포의 복합 지지체로 이루어진 건식 스킨 케어 팩의 제조 방법, 상기 방법에 의해 제조되는 건식 스킨 케어 팩 및 상기 건식 스킨 케어 팩을 이용한 스킨 케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건식 스킨 케어 팩을 적용하여 외부에서 에센스를 스프레이하여 적용함에 있어서 피부와의 밀착성과 사용감이 우수한 동시에 에센스의 확산 및 피부로의 흡수가 용이하게 진행될 수 있는 건식 스킨 케어 팩을 제조하는 기술을 제공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생체 적합성 고분자 용액만을 전기 방사하여 스킨 케어 팩을 제조하고 기능성 성분은 스킨 케어 팩과 분리하여 외부에서 분사하여 적용하는 방식의 건식 스킨 케어 팩을 제조하되, 기능성 성분으로 인해 생체 적합성 고분자 용액이 용해되어 피막을 형성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상기 제조되는 스킨 케어 팩을 고온 열처리하여 생체 적합성 고분자로 이루어진 나노 섬유 웹의 결정성을 향상시켜 용해성을 제어함으로써 투여되는 기능성 성분의 피부로의 투입 및 확산 속도를 향상시켜 스킨 케어 효과를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