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메모리를 저장장치로 사용하는 기기를 위한 데이터색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플래시 메모리를 저장 장치로 사용하는 RDBMS 데이터 및 MPEG-7 기반 데이터에 대한 효율적인 인덱싱 기법을 제공하여 저전력 및 처리 속도의 증가 효과를 구현할 수 있도록한 플래시 메모리를 저장장치로 사용하는 기기를 위한 데이터 색인 방법에 관한 것으로, 플래시 메모리상의 컬럼 데이터의 타입을 검사하는 단계;컬럼 데이터의 타입에 따라 색인 추출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플래시 메모리의 index data 영역에 색인 정보를 기록하는 단계;상기 index data 중 색인 데이터의 변동이 있는 경우에는 로그 버퍼에 해당 처리 수행 작업을 기록하는 단계; 및 변경된 색인 정보를 플래시 메모리상의 Index data와 동기화하는 단계;를 포함하고,플래시 메모리를 저장장치로 사용하는 관계형 데이터 베이스(RDBMS)에 있어 특정 컬럼들의 데이터에 대한 Term 색인 정보를 구성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