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전계발광 표시장치 및 면광원 장치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유기전계 발광 표시장치는 베이스 기판, 스위칭 소자, 절연막 및 유기발광 소자층을 포함한다. 상기 스위칭 소자는 베이스 기판 상에 형성되어 유기발광 소자층의 구동을 스위칭 한다. 상기 절연막은 스위칭 소자 상에 형성되고, 표시영역에 대응하는 상부에 융기 또는 함몰 구조를 포함하는 요철을 갖는다. 상기 절연막은 두 개 이상의 융기 구조 또는 함몰 구조를 포함할 수 있다. 상기 유기발광 소자층은 상기 절연막 상에 형성되어 외부로 인가된 영상신호에 대응한 영상을 표시한다. 상기 유기전계 발광 표시장치는 표시 영상의 휘도가 우수하고 유기발광 소자의 수명이 매우 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