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나노입자가 분산되어 결합된 기질의 인 시투 제조

Abstract

본 발명은 (a) 폴리양이온 중합체 용액에 기질을 함침시켜 기질에 폴리양이온 박막을 형성시키는 단계; (b) 상기 기질을 폴리음이온 중합체 용액에 기질에 함침시켜 기질에 폴리양이온 중합체 및 폴리음이온 중합체의 고분자 박막을 형성시키는 단계; (c) 상기 고분자 박막이 형성된 기질을 환원가능-금 화합물의 용액에 함침시키는 단계; 및 (d) 상기 환원가능-금 화합물 환원시켜 상기 고분자 박막에 금 나노입자를 분산시켜, 최종적으로 금 나노입자가 분산되어 결합된 기질을 제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금 나노입자가 분산되어 결합된 기질의 인 시투 제조방법, 기질 및 이를 포함하는 바이오칩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