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전 모듈을 포함하는 브레이크 시스템 및 그 브레이크 오일 관리 방법

Abstract

브레이크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시스템은, 브레이크 오일을 수용하는 브레이크 오일 케이스, 브레이크 오일 케이스에 부착된 온도 센서, 브레이크 오일 케이스에 부착된 열전 모듈, 온도 센서에서 센싱되는 온도가 임계치 이상이면 열전 모듈로 전기 신호를 인가하여 브레이크 오일을 냉각시키고, 온도가 임계치 미만이면 열전 모듈에 의해 유도되는 전기 신호를 이용하여 배터리를 충전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이에 따라, 브레이크 오일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