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CW 레이더를 이용한 도로 노면의 균일도 판단 장치 및 방법

Abstract

FMCW 레이더를 이용한 도로 노면의 균일도 판단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도로 노면의 균일도 판단 방법은 기준 안테나를 이용하여 도로 노면의 제1 영역을 향해 레이더 신호를 송신하고, 상기 제1 영역에서 반사된 레이더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 측정 안테나를 이용하여 도로 노면의 제2 영역을 향해 레이더 신호를 송신하고, 상기 제2 영역에서 반사된 레이더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기준 안테나가 송신한 레이더 신호와 수신한 레이더 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기준 안테나에 대한 비트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측정 안테나가 송신한 레이더 신호와 수신한 레이더 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측정 안테나에 대한 비트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기준 안테나에 대한 비트 신호와 상기 측정 안테나에 대한 비트 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도로 노면의 균일도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