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동기어를 이용한 전자식 브레이크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차동기어를 이용한 전자식 브레이크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사용자가 브레이크페달을 조작함에 따라 선택적으로 인가되는 전원에 의해 회전력을 발생하는 구동부와, 상기 구동부와 기어로 연결하고, 상기 구동부가 회전력을 제공함에 따라 일직선상으로 배치되어 회전축을 이루는 제1샤프트와 제2샤프트가 서로 같은 방향으로 회전하는 차동기어부와, 상기 차동기어부의 제1샤프트와 기어로 연결하고, 상기 차동기어부의 제1샤프트가 회전함에 따라 상기 디스크의 외측면에 제동력을 제공하는 외측제동부 및 상기 차동기어부의 제2샤프트와 기어로 연결하고, 상기 차동기어부의 제2샤프트가 회전함에 따라 상기 디스크의 내측면에 제동력을 제공하는 내측제동부를 포함하여, 상기 구동부가 구동하면, 상기 구동부의 회전력이 상기 차동기어부로 전달되고, 상기 차동기어부가 회전함에 따라 상기 차동기어부와 연결된 외측제동부 및 내측제동부가 상기 디스크에 제동력을 동시에 제공하도록 하는 차동기어를 이용한 전자식 브레이크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