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차량용 오르간식 가속페달

Organ type accelerator pedal of autonomous vehicle

본 발명은 운전석 하부의 대시패널에 설치한 페달암하우징과, 상기 페달암하우징에 일단이 중심축을 매개로 회전 가능하게 결합하는 페달암과, 운전석 하면에 고정하는 플로어패널과, 상기 플로어패널 상부에 결합하는 페달브라켓에 일단이 회전 가능하게 힌지 결합하는 가속페달과, 상기 페달암과 페달을 볼조인트 결합방식으로 연결하는 페달결합모듈과, 운전자가 선택하는 자율주행모드의 온(ON)/오프(OFF)에 따라 제어신호를 인가하는 제어부, 및 상기 제어부에서 인가하는 제어신호에 따라 선택적으로 상기 가속페달의 하부로 출현하여 가속페달을 지지하는 가속페달단속부를 포함하여, 운전자가 자율주행모드를 선택함에 따라 가속페달의 하부로 출현하여 가속페달을 지지함에 따라 운전자는 가속페달을 밞고 있어도 차량의 자율주행모드 실행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자율주행 차량용 오르간식 가속페달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