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처리 장치 및 영상 처리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영상 처리 장치 및 영상 처리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스테레오 비전 영상 가운데 일부 영역의 영상을 스테레오 매칭하고 영상을 처리할 수 있는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스테레오 비전 영상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영상 처리의 계산량을 줄일 수 있고, 스테레오 매칭과 깊이 맵의 산출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스테레오 매칭의 오류를 줄일 수 있어, 상기 영상 처리 신뢰도와 성능을 높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상기 처리된 영상을 이용하여 객체의 위치, 거리 등을 추정하는 경우, 시스템의 효율 향상 및 복잡도를 줄일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객체의 위치, 거리 추정의 정밀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