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투피 통신 방식에 기반한 그룹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이를 위한 장치

A METHOD FOR PROVIDING GROUP SERVICE BASED ON PEER TO PEER COMMUNICATION AND A DEVICE THEREFOR

P2P 통신 기반 그룹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이 개시된다. 이 방법은 상기 P2P 통신을 이용한 장치 및 서비스 디스커버리 과정에 기초하여 그룹화된 다수의 클라이언트 중 그룹 소유자에 해당하는 클라이언트로부터 그룹 정보와 그룹 내의 각 클라이언트 사이에서 발생한 그룹 활동과 관련된 정보를 무선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수신하는 과정 및 상기 그룹화된 각 클라이언트가 상기 그룹 정보와 상기 그룹 활동과 관련된 정보를 상기 무선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상기 그룹 정보와 상기 그룹 활동과 관련된 정보를 저장매체에 등록하는 과정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