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펄스 도플러 레이더를 이용하여 이동 물체의 거리 및 속도를 측정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의한 장치는, 거리 추출용 펄스 및 속도 추출용 펄스를 물체를 향하여 송신하고 물체에서 반사된 거리 추출용 펄스 및 속도 추출용 펄스를 수신하는 레이더 송수신부, 거리 추출용 펄스가 수신되면 활성화되어, 클러터(clutter)로부터 반사된 신호 및 이동 물체로부터 반사된 신호를 판별하여 이동 물체와 상응하는 거리 셀로부터 이동 물체의 거리를 검출하는 거리 검출부, 속도 추출용 펄스가 수신되면 활성화되어, 이동 물체에 상응하는 거리 셀을 각 펄스 반복 간격(pulse repetition interval, PRI)마다 저장한 결과를 행 방향으로 주파수 변환하여 이동 물체의 속도를 검출하는 속도 검출부, 및 수신되는 펄스의 종류에 따라서 거리 검출부 및 속도 검출부를 선택적으로 활성화시키는 스위치를 포함한다. 본 발명은 이동 물체에 관련된 셀들만 이용해서 타겟의 속도를 추출한다. 본 발명의 검출 성능은 93.5%이고, 본 발명은 종래 기술에 비하여 66.2%만큼 하드웨어 복잡도를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