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기 하이브리드 태양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유-무기 하이브리드 태양전지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P형 반도체층이 P형의 칼코지나이드 무기입자와 P형의 전도성 고분자물질로 구성되는 유-무기 하이브리드 태양전지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유-무기 하이브리드 태양전지는 기판과; 상기 기판 상에 대향하게 형성된 P측 전극 및 N측 전극 및; 상기 P측 전극 및 N측 전극 사이에 적층된 P형 반도체층 및 N형 반도체층을 포함하며; 상기 P형 반도체층이 P형의 전도성 고분자물질과 P형의 칼코지나이드 화합물의 혼합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른 유-무기 하이브리드 태양전지는 P형의 칼코지나이드계 무기입자와 P형의 전도성 고분자 물질로 P형 반도체층이 구성됨으로써, 적외선과 가시광선을 동시에 흡수할 수 있다는 이점과 칼코지나이드 화합물 반도체 중 하나만을 사용하였을 때 보다 전하 이동도나 정공수용체와 고분자 간의 접촉면적 증가 등과 같은 측면에서 더욱 안정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