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레오 영상 정보를 이용한 차량용 사고기록 장치 및 그 제어 방법

Abstract

스테레오 영상 정보를 이용한 차량용 사고기록 장치 및 그 제어 방법이 제공된다. 적어도 두 개의 카메라에서 촬영된 복수개의 영상을 이용하여 삼차원(3D) 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삼차원 정보를 이용하여 장애물을 감지하거나 또는 상기 장애물과의 거리를 측정하고, 장애물을 감지하거나 또는 장애물과의 거리를 측정한 결과를 기 설정된 위험 기준과 비교하여 위험도를 판단하며, 상기 위험도에 기초하여, 상기 촬영된 복수개의 영상의 해상도(resolution)를 제어하고, 상기 해상도가 제어된 복수개의 영상을 저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