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 정렬 칼럼과 확장 투플 식별자 기반의 정렬외부-유니온 방법을 사용하여 엑스쿼리 문을 에스큐엘문으로 변환하는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확장 정렬 칼럼과 확장 투플 식별자 기반의 정렬 외부-유니온 방법을 사용하여 XQuery 문을 SQL(Structured Query Language) 문으로 변환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연구는 지식경제부 정보통신연구진흥원의 IT성장동력기술개발사업[2006-S-040-03, Flash Memory 기반 임베디드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기술개발]과 교육과학기술부 기관고유사업 [유비쿼터스 소프트웨어 핵심 및 응용기술개발] 및 및 대구경북과학기술연구원의 연구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수행되었습니다. 본 발명은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 문서 트리의 내부 노드들에 관한 임시 결과 투플들(Temporary Result Tuple)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임시 결과 투플들을 기초로 최종 결과 투풀(Final Result Tuple)에 상응하는 선택문(Select Statement)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선택문을 생성하는 단계는 XQuery 문에 포함된 FLWOR 표현식(For-Let-Where-Order-Return expression)을 기초로 SELECT 절을 구성하는 단계, 상기 임시 결과 투플들을 유니온-올(Union All)로 연결하여 FROM 절을 구성하는 단계 및 상기 임시 결과 투플들의 정렬 서명을 기초로 ORDER BY 절을 구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