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를 이용한 시민 안전 보호 시스템 및 방법

SYSTEM AND METHOD FOR PROTECTING CITIZENS SAFETY USING BLACK-BOX

블랙박스를 이용한 시민 안전 보호 시스템 및 방법을 제공한다. 상기 블랙박스를 이용한 시민 안전 보호 시스템은 차량에 탑재된 블랙박스로부터 주기적으로 상기 차량의 식별번호 및 시간별 위치정보를 포함하는 차량정보를 수신하고 저장하는 차량정보저장부, 범죄 관련 영상정보 요청신호를 수신하면 상기 범죄 발생시각에 기초하여 상기 범죄 발생장소 주변에 위치한 차량을 상기 차량정보저장부에서 검색하고, 상기 검색된 차량에 탑재된 블랙박스로 상기 범죄 관련 영상정보를 요청하는 영상정보요청부 및 상기 범죄 관련 영상정보 요청을 수신한 차량에 탑재된 블랙박스로부터 영상정보를 수신하고 제공하는 영상정보제공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