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장 제어 가능한 이동식 생체 지지체

Abstract

자기장 제어 가능한 이동식 생체 지지체(bio-scaffold)를 제공한다. 본 발명은 광경화 폴리머를 포함하는 3차원의 입체구조의 다공성 생체 지지체(bio-scaffold); 및 외부에서 제공되는 자기장에 의해 생체 내에 투입된 생체지지체를 원하는 지점까지 위치이동시킬 수 있도록 상기 생체 지지체의 표면에 일정두께로 코팅된 자성체층; 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