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주의경보 발령 장치 및 차량 주의경보 발령 방법

DEVICE AND METHOD FOR VEHICLE ATTENTION ALERT

본 발명은 차량 주의경보 발령 장치 및 차량 주의경보 발령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차량 주의경보 발령 장치는, 전방영상 내 복수의 경고영역 중에서 적어도 일부를, 관심 경고영역으로 결정하는 결정부, 레이더를 통해, 차량을 기준으로 한 타겟 차량의 거리 및 각도를 측정하는 측정부 및 카메라에 의해 상기 타겟 차량이 상기 관심 경고영역에 진입하는 것으로 감지되는 경우, 상기 거리 및 각도에 의해 식별되는 위치 정보가, 상기 차량과 동일한 주행 차선 상에 있으면, 상기 타겟 차량에 대해 주의경보를 발령하는 처리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