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 항법 시스템 수신기

receiver for 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본 발명은 위성 항법 시스템(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 이하, GNSS) 수신기에 관한 것으로, 이 GNSS 수신기는 수신되는 위성 항법 시스템 신호에 대해 소정의 처리를 수행하여, 상관 대상 신호를 생성하는 처리부; 상기 상관 대상 신호의 I 성분 및 Q 성분 각각에 대해, GNSS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코드에 대한 상관도 값(이하, P 상관도 값), 상기 코드의 1/2 칩 앞섬 코드, 1/4 칩 앞섬 코드, 1/4칩 뒷섬 코드, 1/2칩 뒷섬 코드에 대한 상관도 값(이하, 각각 Ee 상관도 값, El 상관도 값, Le 상관도 값, Ll 상관도 값이라 칭함)을 산출하는 상관부; 및 상기 산출된 상관도 값들을 기초로, 코드 트래킹을 수행하는 코드 트래킹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높은 신호 증폭률로 정확한 신호 검출, 획득 시간 지연(acquisition time delay)의 감소, 트래킹의 연속성 보장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