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광 신호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레이더 및 이를 이용한 거리 검출 방법

HYBRID RADAR USING RF-OPTICAL SIGNAL, AND METHOD FOR DETECTING DISTANCE USING THE HYBRID RADAR

본 발명은 RF-광 신호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레이더 및 이를 이용한 거리 검출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RF-광 신호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레이더는, 주파수 변조 신호인 RF 송신 신호를 생성하여 타겟에 전송하고, 반사되는 RF 수신 신호를 수신하는 RF 신호 처리부와, 상기 RF 송신 신호를 광 변조한 광 송신 신호를 생성하여 상기 타겟에 전송하고, 반사되는 광 수신 신호를 수신하는 광 신호 처리부와, 상기 RF 수신 신호 및 광 수신 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타겟과의 거리를 추정하는 거리 추정부를 포함한다. 이에 따라, 타겟에 RF 신호를 송신하여 반사되는 신호와 광 신호를 송신하여 반사되는 신호를 이용하여 타겟과의 거리를 보다 정확하게 검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