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 신호 처리 방법 및 장치

Abstract

장애물을 투과할 수 있는 레이더 신호 처리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레이더 신호 처리 방법은 송신 안테나를 통해 레이더 신호를 송신하는 단계; 수신 안테나를 통해 상기 레이더 신호가 장애물의 전면에 의해 반사된 제1 반사 신호와 장애물의 전면을 투과한 상기 레이더 신호가 장애물의 후면에 의해 반사된 제2 반사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 및 제1 반사 신호와 제2 반사 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레이더 신호가 장애물을 투과하기 위하여 필요한 세기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