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WB 레이더 수신기 및 UWB 레이더 수신기의 반사 신호 수신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실시간 레이더 신호처리를 위해, 수신되어 레인지 게이트에 저장된 펄스 정보를 한 편으로는 코히어런트 방식으로 검출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비코히어런트 방식으로 검출하도록 하는 실시간 레이더 신호처리가 가능한 UWB 레이더 수신기 및 반사 신호 수신방법을 개시한다. 상기 UWB 레이더 수신기의 반사 신호 수신방법은, UWB 레이더의 송신부로부터 송출된 신호가 대상물체로부터 반사된 반사 신호를 수신하는 UWB 레이더 수신기에서 이루어지며, 서로 위상이 90도 차이가 나는 2개의 반사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2개의 반사 신호를 각각 더한 후 더해진 값을 최종적으로 더해 제1검출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2개의 반사 신호를 각각 제곱한 후 제곱된 값들을 최종적으로 더해 제2검출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제1검출신호 및 제2검출신호를 비교기준치와 비교하는 단계를 구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