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응성 빔 기반 통신시스템 및 그 스케줄링 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적응성 빔 기반 통신시스템 및 그 스케줄링 방법은 인프라의 서비스 영역내의 차량으로부터 차량간 통신('V2V 통신링크')을 위한 자원인 V2V 자원을 요청받은 인프라가 차량과의 통신('V2I 통신링크')을 위한 자원인 V2I 자원을 할당하고, 할당된 V2I 자원을 재사용하여 자원요청에 대응되는 해당 V2V 통신링크에 V2V 자원을 할당하되, 이미 자원할당이 이루어진 다른 V2I 통신링크('기존 V2I 통신링크') 또는 V2V 통신링크('기존 V2V 통신링크')와의 사이에 발생되는 간섭을 고려하여 상기 해당 V2V 통신링크에 대한 자원할당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