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 조사 장치

Abstract

일 실시예에 따른 방사선 조사 장치는, 호 형상으로 마련되어 피측정자를 중심으로 회전 가능한 갠트리; 상기 갠트리에 장착되어 상기 피측정자에 대하여 방사선 빔을 조사하는 방사선 조사부; 및 상기 갠트리에 장착되어 상기 피측정자의 호흡에 의한 흉곽 변위를 측정하는 흉곽 변위 측정부;를 포함하고, 상기 흉곽 변위 측정부에서 측정된 상기 피측정자의 호흡에 의한 흉곽 변위에 기초하여 상기 방사선 조사부에서 조사되는 방사선 빔의 강도 또는 패턴이 조절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