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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전동식 브레이크

Title
차량용 전동식 브레이크
Translated Title
Electro mechanical brake
Inventors
진성호반동훈신동환박태상정충표
DGIST Inventors
진성호신동환
Country
KO
Application Date
2014-09-02
Application No.
10-2014-0115966
Registration Date
2015-08-28
Registration No.
10-1549995
Assignee
(재)대구경북과학기술원(100/100)
URI
http://hdl.handle.net/20.500.11750/8258
https://doi.org/10.8080/1020140115966 [KIPRIS]
Abstract
본 발명은, 이너패드와 아우터패드가 상호 대향되게 구비되는 캘리퍼하우징, 캘리퍼하우징에 연결 결합되며, 일측에는 이너패드 후방에 배치된 상태로 전후방향으로 슬라이딩 가능하게 헤드가 구비된 브레이크바디, 브레이크바디에 설치되며, 회전력을 발생시키는 구동모터, 브레이크바디에 설치된 상태로 구동모터와 연결되어, 구동모터의 회전속도를 감속시키는 감속기어부, 브레이크바디에 설치된 상태로 일단이 감속기어부와 치합되어, 감속기어부의 회전에 따라 회전하는 볼스크류, 브레이크바디에 설치된 상태로 볼스크류에 나사 결합되어, 볼스크류의 회전에 따라 직선이동하면서 헤드를 이너패드 방향으로 밀어 이너패드가 아우터패드 방향으로 이동되게 하는 스크류너트, 브레이크바디에 설치되어, 스크류너트가 헤드를 이너패드방향으로 밀 때 동시에 헤드를 이너패드 방향으로 밀어주는 리니어모터를 포함하는 차량용 전동식 브레이크를 제공한다. 이와 같은, 차량용 전동식 브레이크는, 헤드를 이동시켜 이너패드가 아우터패드 방향으로 가압될 수 있게 구동모터의 회전운동을 볼스트류 및 스크류너트로서 직선운동으로 전달되게 하는 바 동력전달효율이 우수해짐과 더불어, 리니어모터에 의해 헤드를 이동시키는 구동력이 추가적으로 발생됨으로서, 볼스크류와 스크류너트의 내구성을 향상시켜 안정적인 제동효과를 유지할 수 있게 한다.
Related Researcher
  • Author Shin, Dong-Hwan  
  • Research Interests Multi-body dynamic simulation;다물체 동역학 해석, Structural Analsys;구조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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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ction:
Division of Automotive Technology3. Pa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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