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차선 생성 시스템 및 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카메라를 통해 획득한 영상에 기초하여 차선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 야간이나 악천후시 영상 획득의 어려움으로 정확한 차선정보를 제공하지 못하는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서, 차량의 위치를 정밀하게 측정하고 전자지도에 포함된 차선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이 주행 중인 도로에 대한 가상차선을 생성, 표시하는 가상 차선 생성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르면, 교차로 진입시 주행 중인 차선과 이동 방향에 위치한 차선을 연결하는 유도선을 포함한 가상차선을 제공하며, 가상차선과 함께 차선별 교통상황정보를 표시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