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운전자 전방 시선 확보 방법 및 전방 시선 확보시스템

Abstract

차량 주행 시 차량 측면으로의 물 튀김, 안개, 차량 내부의 서리 등으로 인해 운전자가 전방 시선의 확보가 어려운 경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운전자의 전방 시선을 확보하도록 하는 차량 운전자 전방 시선 확보 방법 및 전방 시선 확보 시스템을 개시한다. 본 발명의 운전자 특성에 따른 차량 운전자 전방 시선 확보 방법은 차량 내 제1 위치의 제1 센서에서 제1 조도값을 측정하는 단계, 제1 위치와 상이한 제2 위치의 제2 센서에서 제2 조도값을 측정하는 단계, 및 상기 측정된 제1 조도값이 기준값을 만족하지 않고, 상기 측정된 제2 조도값이 상기 기준값을 만족하는 경우, 차량이 주행하는 도로에 대한 영상을 차량의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