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향 데이터를 이용한 경제 운전 안내 장치 및 그 방법

ECO-DRIVING GUIDE SYSTEM USING STEERING WHEEL CONTROL PATTERN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조향각의 크기 또는 변화량의 조향 데이터를 이용하여 운전자의 정확한 주행 상태를 판단하여 연비 성능을 향상시키는 조향 데이터를 이용한 경제 운전 안내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조향 데이터를 수집하는 조향 데이터 수집부; 상기 조향 데이터에 따른 기준 연비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이터 저장부; 상기 조향 데이터 수집부에서 수집된 조향 데이터를 처리하고, 상기 데이터 저장부에 저장된 기준 연비 데이터와 비교하여 현재 차량의 주행 상태를 판단하는 데이터 처리부; 및 상기 데이터 처리부에서 판단된 주행 상태를 화면 또는 음성으로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