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파수 성분과 영역 분할을 이용한 고해상도 얼굴 영상 복원 장치 및 방법

Abstract

수집된 학습 얼굴 영상으로부터 주파수 성분을 분리하고, 상기 주파수 성분을 복수 개의 영역으로 분할하고, 상기 복수 개의 영역에서, 영상패치를 추출하는 학습단계를 통해 복원대상 얼굴 영상이 입력됨에 따라, 상기 영상패치를 이용하여, 고해상도 얼굴 영상으로 복원하는 방법을 개시한다.일실시예로서, 저해상도 얼굴 영상 복원 장치는, 학습 얼굴 영상으로부터 저주파 성분과 고주파 성분을 분리하는 주파수 성분 식별부, 상기 저주파 성분 및 상기 고주파 성분 각각을 복수 개의 영역으로 분할하는 영역 분할부, 상기 복수 개의 영역에서, 상기 저주파 성분과 관련한 저주파 영상패치와, 상기 고주파 성분과 관련한 고주파 영상패치를 추출하는 영상패치 추출부 및 상기 저주파 영상패치 및 상기 고주파 영상패치를 이용하여, 복원대상 얼굴 영상으로부터 분리된 제1 성분을 제2 성분으로 복원하는 영상 복원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