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리더 신호 충돌을 이용한 물체 위치 추정 방법

METHOD FOR LOCALIZING OBJECT USING SIGNAL COLLISION OF RFID READERS

RFID 리더 신호 충돌을 이용한 물체 위치 추정 방법은 복수 개의 RFID 리더가 타겟 태그를 초기 중첩 영역에서 인식하는 경우 복수 개의 RFID 리더가 리더 신호 충돌이 발생하도록 신호를 송신하는 단계, RFID 리더에서 타겟 태그가 검출되는지 여부를 기준으로 RFID 리더의 전력을 감소시키면서 타겟 태그가 위치하는 예상 영역을 최소화하는 단계, 전력을 감소시킨 RFID 리더의 전력을 증가시키면서 검출 영역을 확장하여 래퍼런스 태그를 선택하는 단계 및 래퍼런스 태그를 기준으로 타겟 태그의 위치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