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영상에서의 외곽선 가중치 기반 장애물 영역 검출 장치 및 방법

OBSTACLE DETECTION DEVICE AND METHOD USING BOUNDARY WEIGHTING

시차맵의 검출결과에 외곽선 가중치 기반 세그멘테이션 기법을 적용하여 정밀하게 장애물체를 검출하는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입체영상에서의 외곽선 가중치 기반 장애물 영역 검출 장치는, 입체영상 내 객체를 적어도 포함하여 초기 영역을 지정하는 초기 지정부와, 상기 객체의 외곽선과 연관하여 가중치를 계산하는 가중치 계산부, 및 상기 초기 영역에 대한 세그멘테이션(segmentation) 처리시, 상기 가중치를 적용하여, 상기 초기 영역으로부터 상기 객체가 점유하는 장애물 영역을 추출하는 영역 추출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