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 검출 최적화 장치 및 방법

Abstract

신호 검출 최적화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신호 검출 최적화 장치는 생체신호가 입력되면, 필터 윈도우(filter window)에 대한 크기, 및 상기 생체신호와 상기 필터 윈도우가 겹쳐지는 부분인 오버랩(overlap)에 대한 크기를 각각 설정하는 설정부와, 크기가 설정된 상기 필터 윈도우 및 상기 오버랩을 이용하여, 상기 입력된 생체신호를 변환하는 변환부와, 상기 변환된 생체신호를 분석하여, 상기 생체신호에 대한 특징을 검출하고, 상기 검출된 생체신호에 대한 특징에 기초하여 상기 필터 윈도우 및 상기 오버랩에 대한 크기를 각각 조정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