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분석 방법 및 장치

Image analyze method and apparatus thereby

영상 분석 방법 및 장치가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영상 분석 방법은 영상 분석 방법에 있어서, a) 분석 대상 영상에서 적어도 하나의 서브 블록을 획득하는 단계, b) 상기 서브 블록의 특징 벡터를 추출하는 단계 및 c) 상기 특징 벡터를 이용하여 영상을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