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자원 할당장치 및 무선자원 할당방법

Abstract

개시된 기술은 무선자원 할당장치 및 무선자원 할당방법에 관한 것이다. 실시예들 중에서, 차량간 통신의 무선자원을 할당하는 무선자원 할당장치는 상기 차량의 진행방향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을 제1 또는 제2 방향그룹에 매핑(mapping)하는 진행방향 분류모듈; 및 상기 차량이 상기 제1 방향그룹에 매핑된 경우, 제1 타임 슬롯 그룹 동안 상기 차량에게 무선 자원을 우선할당하고, 상기 차량이 상기 제2 방향그룹에 매핑된 경우, 제2 타임 슬롯 그룹 동안 상기 차량에게 상기 무선자원을 우선 할당하는 자원 할당모듈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