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로봇 제어 장치 및 그 제어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CONTROLLING OF REHABILITATION ROBOT

본 발명은 재활로봇 제어 장치 및 그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재활로봇 제어 장치는, 재활로봇을 이용하는 사용자로부터 뇌의 혈류량 변화에 대응되는 뇌 신호를 측정하는 뇌 신호 측정부와, 상기 측정된 뇌 신호를 기 설정된 통증 패턴을 이용하여, 상기 측정된 뇌 신호가 통증을 나타내는 통증 신호인지 판단하는 뇌 신호 판단부와, 상기 측정된 뇌 신호가 상기 통증 신호인지 여부에 따라 상기 재활로봇의 운전 강도를 제어하는 재활로봇 제어부를 포함한다. 이에 따라, 재활로봇을 이용하는 사용자의 뇌 신호를 측정하여 사용자의 통증 여부에 따라 재활로봇을 제어함으로써, 사용자가 수동으로 재활로봇의 운전 강도를 제어하지 않고도 자동적으로 재활로봇의 운전 강도를 제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