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밝기 조절 방법,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다중 카메라

THE METHOD AND DEVICE FOR ADJUSTING BRIGHTNESS OF IMAGE AND MULTIPLE CAMERA USING THAT

본 발명은 영상처리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복수의 카메라를 통해 영상을 획득하는 데 있어서, 각 영상 간 밝기를 조절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다중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기준영상과 비교영상이 입력되면, 상기 기준영상과 비교영상 각각의 평균 밝기 값을 획득하는 밝기 획득부; 및 상기 기준영상에 대한 평균 밝기값과 상기 비교영상에 대한 평균 밝기값을 토대로 상기 다중 카메라의 노출 시간을 제어하는 밝기 제어부를 포함하는 영상 밝기 조절 장치 및 그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