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항법시스템을 이용한 자동 방송위성 추적 장치 및 그 동작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위성항법시스템을 이용한 자동 방송위성 추적 장치 및 그 동작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위성항법시스템을 이용한 자동 방송위성 추적 장치는 위성항법시스템(GNSS)을 이용하여 이동체의 현재 위치 좌표를 결정하는 이동체 위치 결정부, 상기 이동체의 위성방송 수신기에 입력된 채널에 대한 방송위성의 고정 위치 좌표와 상기 이동체의 현재 위치 좌표를 이용하여 상기 이동체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상기 방송위성의 위치를 추적하는 방송위성 추적부, 및 추적된 상기 방송위성의 위치에 따라 상기 이동체에 구비된 위성방송용 안테나의 방향을 조절하는 안테나 구동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