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찰전기를 이용한 인공 기저막 장치 및 이를 포함하는 인공 와우

Abstract

마찰전기를 이용한 인공 기저막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면에 따른 마찰전기를 이용한 인공 기저막 장치는 유연한 기판; 상기 기판 상에 형성된 제1 극성을 가지는 제1 폴리머 필름; 상기 제1 폴리머 필름 하부에 연결된 하부전극; 상기 제1 폴리머 필름 상면에서 부착되는 상기 제1 극성과는 다른 제2 극성을 가지는 제2 폴리머 필름; 상기 제2 폴리머 필름 상부에 연결된 상부전극을 포함하되, 음파의 진동이 상기 기판에 전달되면, 상기 기판에 형성된 상기 제1 폴리머 필름과 상기 제2 폴리머 필름을 마찰시켜 전기적 신호를 발생시키고, 상기 전기적 신호가 상기 상부전극 및 상기 하부전극에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